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요리

강화도 충남서산 꽃게집~ 왜 대박날까??

강화도 여행준비를 하면서 서진아빠가 알아본 맛집 충남 서신 꽃게집에 다녀왔네요

세계테마전시관을 들러서 20분정도 더 가서 있는 충남서산 꽃게집

주소는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율생리 345-8 입니다.

네비게이션에 찍은 주소로 찾아가는중 도착하기 전에 똑같은 이름이 있어서 들렀는데

간곳은 신관 분점이라고 하네요

 

입구에 분점이 있고 조금 더 들어가면 본점이 또 하나 있는걸 나중에 발견했네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또 한집을 발견했습니다.

결국 세개의 분점을 내고 있고 생생정보통신에도 나왔다는 대박집!!!

 

입구에 들어서는 점심시간 1시가 넘어갔는데도 대기순번으로 기다렸어요

 

 

 

앞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어항속에서 비쳐지네요~~

게들이 엄청 큽니다. 주인분 고향이 충남서산이라고 하십니다.

밖에서 풍겨지는 맛있는 냄새!!!! 일단 빨리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만 드네요

 

 

반찬은 아주 간단합니다. 저기 위에 어리굴젓.. 정말 맛있습니다.!!!

만원에 팔고도 있는데 사올까 말까 고민하다가 그냥 나왔지만 일단 맛납니다.

금방 한밥에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아요^^

 

 

사진찍을 생각도 못하고, 먼저 한번 저었더니 흐트러진 모습이지만, 꽃게탕 '대'자를 시킨 모습입니다.

메뉴는 소, 중, 대, 특대 이렇게 있는데 20,000원부터 해서 20,000원씩 가격이 올라갑니다.

60,000원하는 '대'자를 주문했는데 어른셋과 서진군까지 먹기에는 충분한것 같아요

 

 

 

처음에는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먹어본 첫 소감!!!

그리 맛있지 않은데??였네요

그냥.. 아주 평범한 꽃게였습니다.

일단 꽃게가 굉장히 크다는거에 큰 포인트가 있는듯 했어요!!

속살도 많아서 서진군도 아주 맛나합니다.

 

 

 

일단 밥한그릇에 열심히 게살 발라가면서 한그릇을 뚝딱했습니다.

그리고, 한참 끓인 탕국물이 점점 졸아서 진국이 되어갈때쯤에 같이 들어간 호박맛.... 끝내줍니다.!!!!

단호박도 만원에 팔고 있네요!!!

 

 

게 알이 꽉 차서 거기에서 우러나오는 맛과, 호박이 함께 어우러져서 국물은 점점 갈수록 맛있어지네요...

이래서 대박나는걸까요????

음.... 특별한 뭔가는 없는데 그냥 맛있습니다.!!!!!!

 

제가 워낙 평소에도 좋아하는 게라 그런지 더맛난것 같아요

공기밥 한그릇더 나누어서 뚝딱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제비를 시켜서 그 국물에 같이 끓여서 먹었더니 이것도 별미네요~~~

공기밥, 수제비 모두 1,000원입니다.

 

 

서진군은 먹는것보다 게와 함께 장난치느라 더 정신없습니다.

평소에 엄마닮아서 게를 좋아하는 서진군도 맛있어 하는군요

 

 

대박나는데는 다 이유가 있네요....

국물이 계속 우러날수록 맛있어지는것이 정말 대박중의 하나인것 같아요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맛있다고 하는 호박이 어우러져서 더 맛있었던것 같아요^^

국물이 넘 맛있어서 더먹고 싶었지만,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먹고 얼른 나왔습니다.

다 포장주문도 가능하다니.. 다음에 또 오고 싶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