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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어이야기

엑셀에서 드롭다운 선택하여 만들기

업무하다가 필요한것 같아서 만들어보았어요
이렇게 편하게 될것을.. 바보같이 단순하게 계속 쓰는 작업을 하고 있었던것 같네요

유용하게 쓰이는 엑셀에서 드롭다운 목록을 만들어 자주 쓰는 항목을 직접 작성하지 않고
클릭만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엑셀 셀(A)에 대제목을 적고 아래에 넣고 싶은 항목을 먼저 작성합니다.
(기본급, 야근수당, 당직수당, 기타)
2. 지정하고자 하는 엑셀 셀(C)에 클릭하고  메뉴>데이터> 데이타 유효성 검사> 설정 메뉴
  제한대상은 목록 선택  원본은 클릭하여 기본급에서 기타까지 드래그하여 지정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3. 위의 그림처럼 자주 쓰는 항목을 클릭 가능합니다.


4. 자주 쓰는 항목을 사용하면서도 그위에서 다른 글을 적고 싶을때는 위의 메시지가 뜨네요


5. 이럴 경우 엑셀 셀(C)에 클릭한상태에서 다시  메뉴>데이터> 데이타 유효성 검사> 에 들어가서  오류메시지 메뉴에서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를 입력하면 오류메세지 표시 체크 항목을 풀어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항목이외에도 직접 작성을 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