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완의 이야기

변비로 고생하는 돌쟁이 아가에게는...

서진군 하루에 먹는양
이유식 :  글라스락 작은걸로 3번 가득 잘먹음
우유:  4시간씩 아주 잘 먹음

중간중간 간식(고구마, 호박, 요플레, 과자, 물)
 --> 나름 가리지 않고 다 잘먹고 있는 서진군 !!

그러나 변보기가 넘 힘드네요~~~

몇달동안 변은 하루에 한번이상 보는것 같으나, 변이 너무 딱딱하더라구요...
이 무심한 엄마~~ 그냥 괜찮아지겠지.. .아님 물많이 마시면 좋아지겠지..
이러다가 시간이 지나간것 같네요..

엄마들이 한권씩 가지고 있는 삐뽀삐뽀 119 소아과 책에도 이렇게 쓰여져 있네요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기들의 변비

1. 섬유질이 많은 아채나 과일을 많이 먹여라
2. 6개월 이후부터는 과일 주스를 먹일수 있는데, 그것보다는 과일을 통째로 강판에
    갈거나  으깨서 먹이는 것이 더 좋다.

3. 분유를 먹는 아기에게 변비가 생기면 물을 좀더 먹여라
4. 변비가 있는 아기는 평소에 여러가지 종류의 채소를 섞은 이유식으로 섬유질을 공급해 
    주는것이 필수적이다.
5. 변비를 줄여주는 대표적인 음식들
    섬유질이 많은 야채와 과일 : 서양자두, 살구, 배, 복숭아, 콩, 완두, 시금치, 건포도, 브
    로콜리, 양배추, 팝콘(4세간 지나면 먹임) 
6. 사과는 섬유질이 많고 솔비톨이 많아서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갈아서 즙을 내
   먹으면 변비 치료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7. 바나나는 변비 때 권장할 만한 음식은 아니다.


나름, 과일도 많이 먹인것 같고, 물도 자주 주는것 같은데~~~~~

변비네요...



그래서 약국가서 권해주는 유산균 하나를 샀네요~~
가격은 30포에 이만냥.. 무지 비싸네용ㅜㅜ
일단 먹어보기로 했는데 좋아졌음 좋겠어요!!!

책에는 역시 변비에는 특별한 약이 없다.~~~ 라고 쓰여져 있긴 하지만,
엄마로서 일단 먹여보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