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어이야기

은빛연어이고 싶은 이유!



연어라는 책을 처음 접한게.. 벌써 10년은 더 된것 같아요
어휴... 세월이 이렇게 빨리 지나가다니 강산이 한번 변했네요..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보았을  책이기도 해요
요즈음은  아기 키우느라 아니.. 사실은 게을러서 책을 읽어본지가 어언 ~한참은 지난것 같아요..
그러면서도 아주 예전에 읽었던 이 [연어] 라는 책은 제가 살아갈때마다 저에게 많은 위안과 격려가 되는 책이었던것 같아요

안도현이라는 시인답게 책 내용도 아주 섬세하고 감수성 뛰어난 소년이 쓴듯한 느낌이 들어서인지 저 역시 그 때의 낭만적인 시절과도 연관되어서 더 따뜻하게 와닿는것 같아요..
그만큼 지금은 세상에 많이 물들어져있고 현실파악에 우선하는 제가 된것 같아서 가끔 아쉬울때가 있답니다.
연어는 산란을 앞두고 자신이 태어난 강물로 회유하는 '모천회귀' 의 대표적인 물고기라고 합니다.

책 줄거리는 뭐~~ 다들 아시지만,  주인공이 은빛연어죠!!
사실 너무 오래된 책이라 줄거리가 다 기억나지는 않지만 , 은빛연어는  친구들과 함께 자신이 태어난 강물로 다시 회귀하는 과정에서 누나연어를 읽고, 눈맑은 연어와 사랑에 빠지면서 힘차게 강을 거슬러 올라가면서 다시 강물로 회유하면서  겪는 아름다운 성장 과정을 보여주는 이야기에요   

제가 이글을 처음 접한 20대 초반에는 인생을 살면서 누구나 쉬운길로만 돌아가고 싶어하는게 사람심리인데 저역시 마찬가지였구요

그치만 여기서 은빛연어는 쉬운길이 아니라 힘들게 바로 가야 하는 폭포지만 힘차게 그폭포를 거슬러 올라가서 자신이 태어난 강물로 끝까지 목숨을 걸고 가는 장면을 보고 너무 감동적이었답니다.순수한 20대였었나봐요~~

그래서 은빛연어는 저에게 아주 큰 의미가 있어요
지금도 가끔 힘들거나 의지가 약해질때는 은빛연어를 생각해요~~
은빛연어처럼 강하게 살고 싶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