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완의 이야기

18개월째 많이 늘은 단어 실력~

18개월 하고도 15일이나 지났는데 다른아이들에 비해 운동발달은 많이 빠른편인것 같지만,
언어는 느린것 같아요
식구들도 열심히 대화해주려고 하고, 책도 많이 읽어준것 같은데 말이 그리 빠르지 않아
느긋하게 기다리는 엄마라고 생각이 들면서도 내심... 언제쯤 말을 잘하려나.. 걱정도 들었는데
요즈음은 ...부쩍 단어 실력이 늘었네요!!!
아빠, 엄마.. 삼촌까지~~~ ㅋㅋ... 누구나 할 수 있는 단어지만 어쨌든 기쁩니다.
그리고, 자기가 필요한 물, 치즈, 까까... 차, 빠빠, 아이스크림, 사과 등등...
어제부터는 어른들이 하는 말을 그대로 따라하려고 하네요
아저씨~~~, 뽀뽀, 쿵쿵쿵... 넘 신기합니다.
말은 다 알아들었었지만, 이렇게 말을 조금씩 하는걸 보면 초보엄마로서 너무 신기하고, 예뻐 보인딥니다.



17개월때 사준 한글 자석 낱말 카드하고  보드입니다.
말은 다 알아들어서인지, 첫날에만 관심을 보였네요...ㅜㅜ
다 아는것들이니. 흥미를 잃은듯합니다.


두세트로 구입까지 했는데~~~ 별루 사용을 못하고 있네요
빠른것인지, 아님 아는 사물들이 많아 재미가 별루 없는것들인지~~



몇일은 아주 신중하게 보더라구요~~
엄마, 아빠가 시키면 그대로 가지고 오기도 하고~~



그치만 몇일을 못가네요... 낱말들으 입으로 다 물어 뜯더니, 지금은 그냥 장식용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