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어이야기

하루에 마시는 커피가 편두통을 유발한다는걸 알면서도..


집에서는 커피 한잔 안마십니다.
그런데 왜 밖에만 나오면 커피 생각이 나는지...


위의 그림처럼 아주 우아하게 맛나는 커피를 마시면 좋겠지만..........
회사에 출근하여 제가 마시는 커피는
오전에 9시에 종이컵으로 한잔


그리고 11시에 또한잔을 마십니다.그리고..........
+

오후 1시에 스스로 약간의 반성의 기미로  커피한잔 + 흰우유로 한잔 마십니다.
                                                            +

총 3잔을 마십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많이 마시지는 않았는데..
시간이 갈수록 커피의 잔수가 늘어가네요~~
서진이 가졌을때 임신성당뇨로 진단받고 지금은 당뇨를 아주 조심해야해서 사실 커피는 저에게 상극이나  마찬가지라는것을
알면서도
저 스스로를 말리지 못하구 있네요!!!!!!!!!!!
오늘은 편두통이 너무 심해서....... 많이 힘들었어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커피의 영향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앞으로는 정말~~~~~~~~~~~~~~ 줄일까 합니다.
일단은... 하루에 두잔으로 줄일려구요~~
각오가 약하긴 하지만, 당장 다 못마시면 안될것 같은 여린 마음에..
그리구, 한잔으로 다시 줄여서 끊어야겠어요
오늘은 진짜 반성해봅니다.!!!!

Tip] 두통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①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저혈당은 두통의 원인이 된다.
커피,콜라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과 조미료를 사용한 음식 등을 삼간다. 
    카페인은 뇌혈관을 수축 시킨다.

③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운동 및 수면을 취한다.
④ 햇빛에 많이 노출되거나 컴퓨터 모니터를 오랫동안 보는 것을 피한다.
⑤ 페인트,향수,담배연기 등의 냄새와 소음, 진동 등을 피한다.
⑥ 탈수증은 두통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물을 자주 마신다.
⑦ 숲을 자주 찾는다.(맑은 공기 중의 음이온이 두통을 줄여준다.)
⑧ 진통제 복용을 줄이고 비타민B 등을 복용한다.
⑨ 마음을 편히 가지고 항상 웃는 얼굴을 유지한다.
⑩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한다.

두통, 편두통, 만성두통, 만성편두통..등등등 각종 두통 치료에는 원인을 알아내는 과정과 원인을 치료하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생활 습관을 조금만 고쳐 나간다면 각종 두통의 빈도가 지금보다는 훨씬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습관을 바꾸면 병을 예방할 수 있으니 한 번쯤은 나의 생활습관을 돌아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출처 : 풀과나무 한의원 김제영 원장

저에게 해당되는 내용이 넘 많아요!!!!!!!!!!!!!!